일러스트 4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리플렛 / 포스터 / 기타

일러스트 4단 리플렛 디자인 제작

Size:. 400X210 / Page 4P
Designer. 영수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IMG_5415

이 작업물은 해상 보험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작업물로,  들어갈 텍스트의 분량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이번 리플렛 디자인 같은 경우 담고 있는 주제와 걸맞게 ‘바다 위에서 바라보는 해상’을 전체 비주얼로 삼았는데요.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느낌보다는 재미있고 신선한 비주얼을 제안드리는 것이 어떨까싶었습니다.

해서 탑뷰에서 바라본 구도의 바다 일러스트를 사용해 표지를 구성했고,

주목성을 더하기 위해 청량한 블루 컬러를 적용해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

IMG_5436

리플렛이라는 품목 특성상, 접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한 용지위에 텍스트가 올라갈 파트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 작업은 각각의 파트가 너무 닫혀있지 않아 보이도록 배경의 일러스트 그래픽을 연결하여 레이아웃 디자인했으며,

타이틀 텍스트는 직관적으로 전달이 되게끔 가독성 좋은 고딕 폰트를 골라 중앙에 배치하였습니다.

일러스트의 스타일은 가벼워 보이지않고 무게감있는 느낌의 스타일로 진행하여 해당 발주처의 이미지에 신뢰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IMG_5447
IMG_5449

내지를 이루고 있는 방대한 양의 정보들은 각 파트별로 적절하게 나누어 배치하였으며,

전달력을 더 효과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표 디자인이나 그래픽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접혔을때 레이아웃과 펼쳤을때 레이아웃을 고려한 페이지 구성으로 탄탄한 결과물을 만들어냈고요.

4단 접지, 즉 8면의 레이아웃은 모두 자연스러운 정보 흐름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각각의 파트에 알맞은 텍스트들과 그래픽으로 채워나갔답니다.

IMG_5475

리플렛에 전체적으로 적용된 블루 컬러를 기반으로 만든 서브컬러의 경우

내지를 이루는 텍스트와 이이콘, 다이어그램 등등에 적용하여 톤앤 매너를 맞추었습니다.

세로로 긴 레이아웃 비율에 맞춰 문장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가독성을 끌어올렸고,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IMG_5477

위치를 나타내는 지도 그래픽은 가시적으로 지역이 한눈에 잘 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했습니다.

그 아래 놓이는 세부 정보들은 표로 구성하여 전달력을 한층 더 높였으며,

불필요한 표식은 모두 제거하고 가독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게되었죠.

IMG_5463

이번 리플렛은 4단, 대문접지 형식으로 진행되었던 인쇄물인 만큼

나눠진 단을 고려하여 레이아웃을 디자인했었던 작업물이었습니다.

디자인위드에서 제작한 해당 리플렛 제작 사양은

(400*210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