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정보 포스터 제작, 가시성 좋은 디자인

리플렛 / 포스터 / 기타

교통 정보 포스터 제작, 가시성 좋은 디자인

Size:. 420X594
Designer. 혜민코기
Director. 영수
Editor.  영수

0

이 포스터 제작 목적은 지하철 교통수단 이용시 교통 약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안내하기위함입니다.

지하철 내 여러 통로에 부착될 케이스였기 때문에 빠른 정보 전달력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했는데요~

사용자가  빠르게 지나가면서 짧은 시간안에 정보를 전달해야하기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안내 내용을 포스터 한 면적안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정보를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구성하는것이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였습니다.

게시 장소가 지하철이라는 점을 고려해 유동인의 눈높이에 맞춰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것도 잊지말아야할 점이었는데요.

내용에 대한 즉각적인 인지가 필요한 만큼 단순하면서 임팩트 있는 구성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2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컬러를 활용하는것인데요!

이번 포스터 디자인의 컬러는 가시적으로 눈에 잘 들어오는 옐로 컬러를 중심으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주제와 부합하는 디자인이 될 수 있도록 지하철을 연상케하는 노선 그래픽을 활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하기도 했지요.

이렇게 해당 작업물이 놓일 장소를 고려해 디자인을 하면 재미도 있고 아이덴티티가 확실하게 잡혀 기억에 잘 남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좀더 자연스러운 가독성을 위해 정보의 흐름이 직관적으로 잘 보일수있게 번호 표식을 넣었는데요~

 

번호 표식같은 경우 시선의 흐름을 제안하는 넘버링 형태로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방법이기에

글의 이해도도 높아지며 빠르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기때문에

포스터 이외에 다른 품목의 인쇄물에도 자주 적용되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1

폰트의 크기는 멀리서도 내용의 흡수가 잘 될수있게 크게 설정하였으며,

컬러나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누구나 이해가 쉽도록 정보를 배치하였습니다.

정보를 파트별로 나누어 흡입력있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점도 잊지 않았고요.

서체 스타일은 두께가 두껍고 가독성 좋은 고딕 폰트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안에도

전달받고자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수 있게끔 의도하였답니다.

포스터 디자인에 쓰인 컬러 조합은 가시성이 좋은 색 조합으로 설정하여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주목성을 주었죠.

3
4

세부적인 본문글에 쓰이는 폰트의 경우, 심플한 고딕체를 적용하여 더욱 깔끔한 레이아웃을 만들었답니다.

또한 글+인포그래픽을 효과적으로 배합해 더욱 다채롭게 구성을 꾸려나갔답니다.

인쇄를 했을때 포스터 사양과 비례해 폰트나 그래픽이 잘 보여질 수 있게 비율을 잘 설정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레이아웃 내에서는 모든 요소의 비례를 고려해 구성 설계하는 점도 정말 중요하기에

이점 잊지않고 포스터 디자인을 완성해나갔습니다.

디자인위드에서 제작한 이 포스터 디자인의 사양은

420*594mm입니다.

Share your thoughts